미겜뉴는 북미/유럽/남미를 주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, PC/MOBILE/CONSOLE Go-to-Market 컨설팅을 하고 있는 마케팅 & PR 전문팀에서 발행하는 뉴스레터입니다. 게임 시장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한국 게임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는 미션을 갖고 있습니다.
#InfluencerMarketing - Emplifi, 인플루언서 마케팅 현황 2023 발표! 🎙️
- 165명의 크리에이터 조사 시, 93%가 다수의 플랫폼에 컨텐츠를 발행 중이며, 90%는 인스타그램, 66%는 틱톡, 34%는 페이스북을 사용한다고.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인플루언서 컨텐츠의 7%가 #광고!
-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불 방식은 현금. 상품권, 제품 무료제공, 할인, 그리고 크레딧 혹은 컨텐츠 노출이 그 뒤를 이었으며, 페이드로 진행 시 인플루언서 캠페인의 단가는 $10에서 $10,000 까지 천차만별.
- 물론 현금도 좋지만, 그 외의 파트너십 시 고려사항은 인플루언서 개인의 관심도와, 브랜드와 공유하는 가치관, 그리고 오디언스/커뮤니티 핏까지 다양하게 보고 있다고 하니, 그런 니즈가 맞아떨어지면 광고 금액을 낮출 수도 있겠죠?
- 한 가지 더 주목할 점은 바로 버추얼 인플루언서! 미국 소비자의 58%, 특히 Gen Z의 경우 무려 75%가 최소 한 명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팔로우 하고 있으며, 2026년까지 인플루언서/연예인 섭외 비용의 30%가 버추얼 인플루언서에 소비될 것이라는 전망도.
(Source: Emplifi)
저희 마케터들은 게임을 멋지게 소개하기 위해 트레일러를 늘 상위에 먼저 보여주지만, 정작 유저들은 바로 게임 내 실제 장면들을 스크린샷으로 보고 싶어한다네요?! 트레일러와 실제 게임의 괴리가 커지면서, 영상 스킵하는 비율도 꽤 높은듯! [트위터 링크 바로가기]
4월 3주차에는 여성향 게임인 Obey Me 시리즈의 신작 Obey Me Nightbringer가 5백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1위 등극! 서브-컬쳐스러운 타이틀도 충분히 1위를 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시장인 듯!
이번주 매출 차트는 “액션” 장르 알아보기! 2주 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달렸던 Mighty DOOM이 안정적으로 액션 장르 매출 4위를 차지하고 있는 점이 인상적. 🔫🔫🔫
(Source: data.ai / 4월 3주차 미국 양OS 도합 지표)
미국 게임 뉴스레터 (미겜뉴)는 북미 게임 마케팅 & PR팀이 제공하는 뉴스레터입니다.